자동차

뉴SM5 임프레션 핵심 요약 - 시승기 연비 장점

오토옴므 2019. 9. 12. 17:00

SM5 뉴임프레션은 2세대 모델 완전변경이 2005년에 진행되어 SM5 뉴 임프레션이라는 이름으로 5년동안 변경된 모델이 판매되었던 상황이며 세부적으로 우리나라의 전륜구동 4도어 세단 시장에서 경쟁하는 모델입니다. 여기에 첫 모델이 1998년에 최초로 등장하여 현재까지 대략 2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산 모델입니다.

1. Exterior

SM5 뉴임프레션은 차량 앞쪽 오버행을 길다란 길이로 유지하여 전형적인 중형 세단 자동차의 감성을 가지는 차체를 완성하며 자동차 후드 상단에 보닛 라인과 평행한 선을 적용하여 정돈된듯한 모습을 가지도록 유도합니다. 또, 포그 라이트를 작은 원형 모양으로 범퍼 양끝에 내장하여 어두운날 시야 확보의 장점을 운전자가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뒷 오버행을 기존 모델과 비슷한 형태로 설정하여 스포티한 비율의 자동차를 만들어내고자하며 앞,뒷바퀴의 디자인을 현재는 잘 볼 수 없는 클래식한 모습으로 만들어 다소 올드한 인상을 사용자에게 부여합니다. 또, 어프로치 앵글을 완만하게 올라가듯이 유지하여 도로에서 안정감있는 주행을 과시합니다.




2. Interior

SM5 뉴임프레션은 중앙 모니터를 송풍구 바로 상단에 있는 형태로 설치하여 편하게 차량 정보들을 운전자에게 전달하고 전방 계기반 내부에 반원, 원 형태의 디자인을 삽입하여 차량 정보를 보기 좋게 운전자에게 선사합니다. 차량 기능 버튼들을 사각형, 원형 버튼으로 만들었기에 직관적인 조작성을 자랑하는 내부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여기에 차량 천장에 개방감을 고려한 선루프가 탑재되어 매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실현하며 내부 도어 상단에 기존 모델 대비 넓은 면적의 도어 트림이 사용되어 럭셔리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차량 전체에 부여합니다. 또, 도어 암레스트 위쪽에 손에 잡기 쉬운 형태의 도어 인사이드 핸들이 있어 높은 수준의 차량 사용성을 자랑합니다.




3. Specs

SM5 뉴임프레션은 야간 안전 운전 환경을 위한오토 라이트 컨트롤을 포함하고있고 편리한 시동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를 장착하고있습니다. 또한 후방 시야 확보를 가능하게 하는 후방 카메라이 포함되어있습니다.




SM5 뉴임프레션은 i4 2.0 CVTC의 엔진 형식, 11km/L의 연비, 전륜구동의 구동방식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SM5 뉴 임프레션의 가격은 국내 기준으로 최소 2050만원입니다.

자동차